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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 재활 1일차 - 백준 1620, 10828, 1764번 본문
오랜만에 알고리즘이라 재활치료 시작합니다..
Boj 1620 나는야 포켓몬 마스터 이다솜
포켓몬 도감이 들어온다.
1번 피카츄~
2번 파이리~
...
이후 숫자가 주어지면 해당 번호의 포켓몬이 무엇인지
포켓몬 이름이 주어진다면 도감 번호가 무엇인지 출력해야한다.
빠르게 Map<> 구조를 떠올려주고, 중복이 없으니 hash를 생각했다
다만 key로 value 조회는 수월하지만, value로 key를 찾는건 다소 비효율적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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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음에 보자마자 풀었던 방식은
Map에 모든 벨류를 뒤져가며 찾아주었는데 이러니 시간 초과가 발생했다.
도감이 무려 100,000이었자네
따라서 key-value 형태로 하나 만들어주고, 반대로 value-key 형태로 만들어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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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다 빠르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.하나의 Map에 같이 담아도 좋은 방법인것 같다
Boj 10828 스택
기본적인 스택구조 이해 문제이다.
스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메서드 이해만 있다면 단순 구현문제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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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볍게 해줍시다.
Boj 1764 듣보잡
한번 더 등장하는 파이리..
1번도 듣지 못한 이름 리스트와
1번도 보지 못한 이름 리스트가 들어온다.
두 리스트에 중복적으로 나오는 이름이라면 듣도 보도 못한거니까 듣보잡이다.
중복된 데이터가 없어야 하므로 HashSet 구조를 떠올려주고,
retainAll()이라는 메서드를 통해 두 Set에 중복된 데이터를 찾아 주었다.
이후엔 정렬해야 했기에 Collection.sort 로 마무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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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론 간단하게 set 하나로 contain 상태면 리스트에 추가하는 방식으로도 가능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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