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말하는 컴공감자의 텃밭
백준 18111번 마인크래프트 - Java 구현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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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
문제를 요약하면
땅을 평평하게 하고 싶다.
N x M 크기의 맵이있고, 내 인벤토리엔 B 개수의 블럭이 주어진다.
맵의 숫자만큼의 높이로 블럭이 쌓여져 있고, 쌓는데 1초, 치우는데 2초가 걸린다.
블럭이 존재하지 않다면 더이상 사용할 수 없고, 블럭을 치우면 인벤토리에 들어오게 된다.
모든 땅의 높이가 같게하는 방법에서 가장 최단 시간을 구하고,
동시간대가 존재한다면 가장 높이 쌓은 높이를 출력하면 된다.
높이가 기본적으로 0부터 256까지이고 음수가 될수 없어 범위는 0 <= x <= 256 이다.
시간계산이기 때문에 임의의 높이 X를 정하고, X를 기준으로 시간을 계산해 주었다.
X보다 낮은 높이의 땅이라면 1 * (X - (현재 땅의 높이))
X보다 높은 높이의 땅이라면 2 * Math.abs(X - (현재 땅의 높이)) 만큼의 시간 소요된다.
블럭의 개수도 중요한데
가능한 높이려면 N * M * X 가 필요하고, 이는 B + input 총합이 되겠다.
마지막으로 최단시간을 구하고, 시간이 같다면 더 큰 높이로 갱신해주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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