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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4/04/17 (6)
말하는 컴공감자의 텃밭
문제를 한참 읽은 것 같다. 친구의친구의친구의..친구의..ㅊ.ㄱ..ㅇ... 정리하자면 친구인 사이가 많을수록 점수가 낮다. 친구 -> 1점 친구의 친구 -> 2점 친구의 친구의 친구 -> 3점 ... 점수가 낮을수록 친구가 많다는 뜻 이므로 회장점수가 가장 높다고 판단한다. 예제를 간단히 그래프로 나타냈을때 이처럼 된다. 주의할 점은 어떤 두 회원이 친구사이이면서 동시에 친구의 친구사이이면, 이 두사람은 친구사이라고 본다. 그렇다면 깊이자나. 깊이. 탐색하면 끝이네. 다만 회장후보의 점수와 후보 수를 출력해야하고, 후보자들을 출력해야 하므로 정렬도 필요하다. 가보자고 코드 흐름 먼저 각 사람의 회장 점수를 계산합니다. 이 과정에서 가장 높은 회장점수를 찾아 메모리를 아낍니다. 정리한 회장 점수를 통해서 ..
문제를 잘 읽어도 보물이 없다. 땅과 바다 뿐이다. 눈이 침침한가. 보물은 육지에서 서로 빠르게 가도 가장~~ 먼 위치에 묻혀있다고 한다. 결국 L의 범위를 탐색해서 그 안에서 가장 먼 거리를 찾으면 된다. 최단거리는? BFS 손흥민 봉준호 제이팍 레스고 BFS는 탐색안된 영역을 찾아 시작점을 잡아주고 B와 W를 구분한 뒤 BFS 내부에서 Maxdist= Math.max(Maxdist,dist); 를 통해 최대 거리를 찾아주면 된다.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큐에 배열을 넣어도~ 클래스를 짜서 넣어도~ 뭐든 상관은 없다.
오늘은 가볍게 풀자면서 골랐던 문제다.. 난이도가 뭐라고 기세등등하게 키보드를 두둘겼다가 한참 혼났다. 쉬운것도 제대로하자 실수하지말자.. 쫌 서브태스크로 문제 배점을 공개한 문제인데... 아직 정렬개념이 확실하게 안잡힌게 분명하다... 보단 사사로운 문제에 시간을 썼다. 순위 이놈 때문에 1시간반을 넘게 썼다. 정리해보자.. 문제 조건이 주루루 있다. 금메달 수가 더 많은 나라 금메달 수가 같으면, 은메달 수가 더 많은 나라 금, 은메달 수가 모두 같으면, 동메달 수가 더 많은 나라 음~ 이해하기 쉽다. 금메달이 가치가 높아(1등만 기억하는 세상) 금메달이 많다면 국가 등수가 올라간다. 단. 동일하다면 1번 국가 2위 -> 3,4번 국가 4위 -> 3번 국가 가 된다.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순으로 Co..
먼저 문제를 잘 읽어보자. 트리의 그래프에 가중치가 있는채로 들어가 있고, 양쪽으로 쫙 당길때 -> 서로 끝과 끝일때 란 얘기. 결국 트리의 리프노드를 찾아서 거리계산하면 되는구나! 라는 접근법에 도달했다. ㅋㅋ 아 시작은 거창하죠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먼저 코드를 보게되면 bfs 식으로 que를 활용해서 자식 노드가 없다면 리프노드이다! 라는 함수를 짜주었다. 이후 리프노드들을 leaf 리스트에 모아서 dfs를 굴려줬는데,,, 노드가 10,000개 까지라 메모리가 석나가버렸다... (돌아와 줘) 이차원 배열을 사용했기에 뭐 1억.. 써버렸으니 머 어떻게 가지치기를 할까 하다가 인접 리스트로 다시 구현하고, 로직을 수정하고자 했다. 어짜피 우린 가중치가 큰 경로를 찾아야 하므로 루트에서..
뭐 간단하다 트리형식으로 연결되어 있고, 연결된 거리가 주어진다. 이후 N과 M의 거리는 몇이야? 묻는 문제이다. 가볍게 BFS로 풀어줬다.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Node 클래스를 짜서 넣어도 되고, 큐에 배열보단 그냥 따로 dist 변수를 만들어서 해결해도 된다.
로깅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로그를 출력해보자. 스프링 부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아래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. SLF4J - http://www.slf4j.org Logback - http://logback.qos.ch 오늘은 SLF4J 를 사용해봅시도 @RestController로 View를 반환하지 않고 바로 메세지 바디에 String을 넣어주게 사용한다.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application.properties 에 아래 코드를 추가하면 콘솔창 색이 구분되어진다. spring.output.ansi.enabled=always 로그 범위 ? -> 로그가 출력되는 포멧 확인 시간, 로그 레벨, 프로세스 ID, 쓰레드 명, 클래스명, 로그 메시지 Level 단계 TRACE > DEBUG > I..